top of page

2020년 12월 23일

비디-네메시스 마이크로니들 연속 혈당 측정 플랫폼 서비스 구축 업무 협약 체결

bd_logo.jpg

AI 및 마이데이터 플랫폼 개발 전문기업인 비디 연속 혈당 측정 플랫폼 서비스 구축 신호탄

AI 및 마이데이터 플랫폼 개발 전문기업인 비디(대표 김기용, 독고세준)와 시스템 반도체 및 바이오 융합 선도기업 네메시스(대표 왕성호)가 연속혈당 측정을 포함한 바이오마커 진단 플랫폼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바이오마커 진단 플랫폼은 바이오 시그널 프로세싱 및 컨디셔닝, 커뮤니케이션 등 바이오 응용 SoC 설계 기술을 이용, 마이크로니들 기반 각 센서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들을 실시간 클라우드와 연동된 빅데이터 알고리즘으로 진단된 측정값을 손쉽게 조회, 분석하고 제3자에게 전송하도록 요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정보 주체가 자신의 의료 데이터에 대한 실질적인 통제권과 활용 권한으로 맞춤형 주치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만성 질환자나 노약자에 대한 체계적인 건강 관리 및 질병 예방이 가능하다.


비디는 인공지능, IoT,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경험과 역량으로 마이크로니들 같은 의료 센서로부터 축적되는 데이터들의 딥러닝 가치를 높이며 블록체인 기술의 신뢰 기반으로 안전하게 데이터를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네메시스는 신호 처리 및 시스템 반도체 설계 기술 등을 기반으로 스마트 헬스케어 기기를 최적화하는 시스템온칩(SoC) 기반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다. 양 사는 이 기술력으로 바이오마커 진단 시장에 큰 획을 만들 수 있는 기회로 판단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양사는 △데이터 규격의 표준화 등 상호 호환성 제고 △다양한 의료정보 보유 기관과 상생플랫폼 △자신의 의료 기록을 외부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는 API 등 부분에서 우선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비디의 김기용 대표는 “네메시스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연속 혈당 측정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환자가 어떤 건강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해 이용하든 자신의 건강 정보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며 “개인 건강 관리, 보험 계획 등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확산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한다”고 말했다.


네메시스 왕성호 대표는 “비디와 함께 자기 주도형 의료데이터 사업 기회를 모색해 당뇨병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유용한 의료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혈당 측정 및 다양한 바이오마커 솔루션 공급 다각화 토대 마련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비디 개요

비디는 클라우드, 스마트금융, IoT를 포함한 ICT 융합형 서비스 개발과 플랫폼 운영 분야 전문기업이다. 2003년 10월 블루다임이라는 사명으로 설립된 이후, 통신분야 IT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통신/전자 특화 솔루션을 제공해 시장과 고객을 창출하는 회사로 성장해 왔다. 그리고 이제는 통신/전자 분야를 넘어 ICT 융합형 서비스개발 및 오픈플랫폼 구축 경험으로 스마트금융과 클라우드 전환사업 분야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