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16년 9월 28일

비디, 기업고객용 설치형 모바일 앱 테스팅 솔루션 출시

bd_logo.jpg

공개 테스팅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고객용 설치형 솔루션 'TESTYD Enterprise'를 출시

비디(대표 김기용)가 작년 7월 testyd.co 사이트를 통한 모바일 앱 테스팅 서비스 개시 후 이 달부터 공개 테스팅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고객용 설치형 솔루션 'TESTYD Enterprise'를 출시한다. (사진설명: 개발 엔지니어가 TESTYD Enterprise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검사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3년 10월 블루다임이라는 사명으로 설립된 후 시스템 통합, 클라우드 인프라사업, 금융채널 플랫폼사업, API 관리 산업용 IoT, UI/UX 기획 등 통신분야 IT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무선인터넷서비스, 클라우드, 스마트금융, IoT를 포함한 ICT 융합형 서비스개발과 플랫폼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TESTYD Enterprise'는 모바일 테스팅 솔루션 독립 브랜드인 'TESTYD'의 기업 고객용 솔루션으로 BD 기술연구소가 개발에 참여하고 기획/마케팅, 금융 전담팀의 지원으로 완성됐다.



[공개 서비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솔루션의 편이성, 안정성 확보]



TESTYD는 2015년 7월에 testyd.co사이트를 통해 앱 호환성 검증, 자동 탐색 테스트를 선보였으며 모바일 테스팅 공개 서비스의 노하우를 살려 이번에 론칭하는 'TESTYD Enterprise' 버전은 기업고객을 위한 모바일 앱 서비스 품질관리 솔루션으로 앱 호환성테스트, 자동 탐색 테스트, 시나리오 테스트, 크래시 레포트, 이슈 트래커/CI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이 통합된 솔루션이다.


특히, 사전 정보 없이 앱만 등록하면 자동으로 화면을 탐색하고 앱의 UI 내비게이션 맵(Navigation Map)을 생성해주며 각종 크래시 가능성을 사전에 탐지해주는 '원클릭 자동탐색 테스트' 기능이 탑재되어 주목을 끈다.


또, 시나리오 편집이 직관적이고 쉽게 제공돼 누구나 업무만 알면 시나리오 테스트가 가능하며 웹브라우저 기반 서비스로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즉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그 밖에 통합 대시보드, 이슈트래커, CI 등과 연계하여 작업자간의 협업을 지원하고 배포된 앱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크래시 레포트 서비스가 포함된다.



[개발단계부터 운영까지 실시간 모니터링 및 대응도구로 활용]



TESTYD는 개발단계에서는 테스트 자동화 도구로 서비스 론칭 시점에서는 크래시 모니터링 및 대응 도구로 그리고 운영단계에서는 주요 서비스의 정상동작 여부를 감시하는 도구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양욱 기획이사는 "최근 모바일 앱 서비스가 대세가 되면서 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앱 품질관리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현재 다양한 모바일 앱 테스팅 솔루션이 존재하지만 실제 사용하기엔 너무 많은 전문성을 요구하고 있어 현장에서 솔루션을 적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도 현실이다"


이에 "TESTYD는 사람이 개입하지 않는 원클릭 자동 탐색 테스트를 비롯해 누구나 쉽게 앱을 테스트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금융 관련 기업고객의 요구에 최적화한 솔루션으로 개발단계의 앱뿐만 아니라 앱스토어에 배포된 앱을 내려 받아 바로 테스트할 수 있으며 앱의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런타임에 위〮변조 유무를 탐지하는 솔루션이 탑재된 경우라도 문제없이 테스트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모바일 테스팅에 대한 오랜 연구개발 및 공개 서비스를 통해 획득한 안정적인 운영 노하우와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완성된 만큼 편이성과 안정성이 우수해 기업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자평했다.


한편, BD는 TESTYD Enterprise 솔루션 출시에 이어 기업고객 대상으로 테스트를 위해 필요하지만 수급이 어려운 모바일 디바이스의 대여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며 기업고객들이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도 함께 론칭 할 계획이다.

bottom of page